기사실기 267p, 12번: 전동기 보조회로 질문 드립니다

작성일: 2026-06-24 12:25:22

안녕하세요 질문 한 가지 드립니다!

강사님이 그리신 회로랑 제가 그린 회로에 조금 다른 부분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우선 다른 부분을 색으로 표시해두었습니다


강사님 회로 ) 파란색으로 표시하였습니다

제가 그린 회로 입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하였습니다

강사님이 그리신 회로에서 접속점은 PB2 스위치와 타이머의 보조접점 사이에 위치해 있고

제가 그린 회로에서는 접속점은 타이머 보조접점과 MC1의 보조접점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제가 그린 회로도 맞다고 생각했는데, 

그 이유는 타이머가 여자될 때, 동일하게 MC2를 소자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그려도 되는지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받은 후 피드백 노트에 추가하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