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2014년 3회차 7번 문제

작성일: 2026-06-25 03:09:14
타이머2 위에 52N a 접점으로 하면 틀린건가요? 

COMMENTS

2026-06-25 10:01:4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인터록은 일반적으로 b접점으로 걸어주므로 해당 위치의 접점에 대하여 52S가 적절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8핀 릴레이는 2a2b a접점 2개, b접점 2개입니다.

해당 위치 이외에 이미 52N-a접점은 2개가 사용되었습니다.


이론적으로 동작상에 문제는 없지만 위와 같은 이유로 교재와 같이 회로를 작성하시는 것이 올바르다고 판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