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IT 계통 그림에서 중성선 관련하여 질문이 있습니다.

작성일: 2026-06-25 08:37:46
첨부한 그림에서 N이라고 적혀있는 부분에서 설비측으로 중성선을 뽑아내지 않은 이유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COMMENTS

2026-06-25 09:31:4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해당 그림은 3상 3선식 설비를 예시로 나타낸 것으로, 


중성선을 사용하지 않는 부하이기 때문에 설비측으로 N선을 인출하지 않은 것으로 이해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