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187p, 13번 : 무접점 논리회로 질문드립니다

작성일: 2026-06-25 12:33:43

안녕하세요 질문 한 가지 드립니다!


소문제 (3)에서 무접점 논리회로를 그릴때

해설에서는 L의 표시를 별도로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저는 L을 아래와 같은 기호로 표시해봤는데,  이렇게 그려도 정답처리가 되는 걸까요? (아래에 풀이 첨부드립니다)

또한, 예전에 이와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풀었을 때도 풀이와 비슷하게 해설에서도 PL램프를 표시하였습니다 (아래에 풀이 첨부드립니다)




결론적으로 이렇게 해당 문제에서도 동그라미 기호로 램프(L)를 표시해도 되는지 확실하게 확인받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받은후 공식노트 결선도(30)에 추가하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