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Hz] 6극 10[kW]인 유도전동기가 슬립 5[%]로 운전할 때 2차의 동손이 500[W]이다. 이 전동기의 전부하시의 토크[kgㆍm]는?
위 문제에서 푸는 방법이 2개라고 생각하는데 왜 둘이 다른 답이 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
1. T=0.975*P2/Ns
동손, 슬립이 나와 있으므로 P2=10000kW 라는 것을 알 수 있고, Ns=1200 을 알 수 있으므로
T=8.125
2. T=0.975*Po/N
Po=10000kW, N=1140 그러므로 T=8.55
이렇게 2가지가 다르게 나오는데 왜 다르게 나오고 답은 8.55 인건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로 왜 1번 방식을 쓰면 안되는지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