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3상 송전선의 대지 정전용량

작성일: 2026-06-26 17:00:57

작용 정전용량 = 대지 정전용량 + 3* 상호 정전용량 

으로 알고 있는데

문제에서 물어보는거는 작용 정전용량 (0.02413 / log D/r )이 아니라

대지 정전용량 만을 물어보는 건가요?

그리고 어떤 과정을 통해서 저런 공식이 나왔는지 궁금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