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지락 전류

작성일: 2026-06-27 16:31:29

안녕하세요!

전기기사 필기 2014년도 2회차 전력공학 27번 풀다가 궁금한게 생겨서 질문드리려고 합니다.

지락전류 i 를 i= E / R 말고 , 

i = P (20000 kw) / V (상전압) x cos 세타 (0.8) 이걸로 했을 때는 왜 답이 안구해질까요..?  전력 나오고 역률 나와서 혹시나 했는데 답이 안나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