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에서 두 가지 풀이 중 차단용량으로 구하는 공식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차단용량 = 루트3 * 정격전압 * 단락전류
-> 정격전압 = 72.5kV / 단락전류 = (100/8) * (100MVA)/(루트3*66kV)
다음과 같이 풀면 차단용량이 1373[MVA]가 나와서 정격표준용량은 1500[MVA]로 나오긴 합니다.
이렇게 풀어도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