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수험자 분께서 하신 질문에 이어,
교재에서는 변압기 용량 구하는 공식을
(설비용량 × 수용률) 의 합 / (부등률×역률×효율)
이렇게 배웠었는데 해설의 식에서 역률과 효율이 분모를 통해 나누어지지 않은 이유는,
입력 환산 과정에서 이미 (역률 × 효율) 로 나누어서 kVA 값을 산출했기 때문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