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번에 말단 전압이 일정할 때 전력손실이 최소가 되려면 공급선의 무효전류가 0이 되어야 하고 공급점 역률을 1로 만드는 것이 조건아닌가요?
전체 전류140-j140[A] 에서 콘덴서 전류140[A]로하고 무효분없애서 역률1로 만들고
콘덴서용량 Root3*6600*140 = 1600[KVA]가 정답이 될 수 없는 이유가 어떤것 때문인가요.
분산부하라서 그런건가요? 콘덴서 전류가 140이면 후단이 60+j60[A]가 되어서 후단에서 무효전류가 커져 손실이 커지는게 원인이라 그런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