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전기실기 19

작성일: 2026-06-28 07:29:06

안녕하세요 교수님 질문있습니다.


1.

발신기와 수신기 사이 가닥 수를 안 적으셨어요 교재에는 8가닥인데 

8가닥 내용 알려주세요


 2.

경종 최대소요전류를 구할 때 헷갈리는게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각 층별로 2회로씩 12회로" 또는 "각 층별로 2회로씩 총 24회로" 적혀있는데 

소요전류를 구할 때 경종*6 또는 경종*12 이렇게 나눠 지는데  왜 이런지 잘 모르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