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변압기 증설부하 관련

작성일: 2026-06-28 08:10:05

안녕하세요 선생님,


교재에서는 이렇게 풀었으나,


저는 이렇게 풀고자 합니다.

그런데 제가 푼 방식이 맞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문제에서 '단, 증설부하의 역률은 기존부하의 합성역률과 같은 것으로 한다.' 라는 조건을 내걸었는데 기존부하의 합성역률인 0.9를 반영해서 제 공식처럼 풀어야하지 않나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