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배전반 분전반 제어반 1988-01

작성일: 2019-02-03 11:19:59

배전반 분전반 제어반의 용도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그리고어디에 쓰이는건가요?

COMMENTS

2019-02-04 01:18:07

안녕하세요 박건우님.

각 역할은 동일하나, 규모의 차이로 보시면 됩니다.
수변전 설비에서 최초 분기하는 곳을 배전반이라고 합니다.
배전반에서 다음 단계에서 분기하는 곳을 분전반이라고 합니다.
제어반의 경우는 전동기 제어등에 사용되는 제어용 판넬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2019-02-04 12:53:09

배전반ㅇ분전반 역활은 무엇인가요?

2019-03-10 14:1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