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후기

(64세/남)기능사시험은 한번으로 終을 내야 한다.
작성자 : 박진태      작성일 : 2020-05-05 11:07:52      No : 2593

내 나이  만 64세이다.

직업은 아파트 관리사무소장입니다.

19년 11월에 주택관리사 22회 시험에 합격을 하고 전기기능사 시험에 도전을 하였습니다.

인터넷으로 이곳 저곳  조회를 하다 다산에듀를 만났다.

교재값으로 동영상교육을 무료로 학습하는 곳

젊은 친구들이 모여 오직 전기기술인 양성을 위해 헌신하는 모습이 정말 좋았습니다.

조용한 성격으로 지루하지 않게 강의 하신 전병칠 대표님 ...

행여 취미를 잃어 버릴까 조심스럽게 학습을 유도하시는 강의 ...

정말 좋았습니다.

해서 20년 1회 필기시험에서 89점으로 합격을 하고 바로 동영상으로 실기강의에 돌입하였습니다.


멋쟁이 권오영 원장의 말씀대로 실기는 한번에 終을 내야 한다.

나이를 먹어 힘들었습니다만 다산에듀의 교육 지침에 따라 실습기자재를 전부 구입하여 아파트 거실 한면에 합판을 붙이고 실습장을 만들어 퇴근후 밤 늦게 까지 동영상 강의 듣고 직접 실습을 을 하고 계전기 동작시험을 까지 집에 직접 하였습니다.

내가 혼자 동영상을 보고 실습한 실력을 평가받기 위해 마지막 모의고사격인 off -line 실습테스트를 받았습니다.

권오영원장의 1대1 지도학습에 가장 큰 도움이 되었고 이정도면 실수만 하지 않으면 합격하린 확신을 가지고 시험에 응했습니다.,


집은 완전 개판이 되었고, 돈 좀 덜어 갔지만 권오영 원장님 말씀처럼 한번에  90점으로 합격을 하였습니다. 


고생은 좀 했지만 합격은 정말 좋은 앤돌핀인 것 같았습니다. 가슴은 너무 뿌듯했습니다. 기능사시험이긴 하지만....

합격자 발표가 있었던 날 다산에듀에서 구매하였던 실습자재, 공구, 기구 등은 모두 서울 마장동 학원에 무료로 기증하였습니다.

가장 어렵고 힘들게 공부하는 사람에게 드리라고...


이제 저는 제 인생에 마지막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전기기사 시험 도전 입니다.

이윤을 추구하지 않는 진실한 전기기술인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봉사하는 다산에듀와 함께 한다면 반듯이 올 연말에는

기사시험 합격 후기를 남기지 않을 까 생각합니다..


다산에듀의 무궁한 발전과 힘들게 공부하는 제군들에게 조금이라고 도움이 될까하여 이글을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본문에 대한 댓글을 남기는 공간입니다.
  • 권원장 2020-05-12 22:40:40 박진태님

    정말 그동안 고생많으셨어요


    합격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ㅠㅠ


    최고~~~
  • 민경섭 2020-05-18 02:57:39 대단하세요! 축하드립니다!
상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