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교재질문방
다산에듀 교재 내용 질의교재 구매 회원
자유게시판
학습자들의 소통방교재 구매 회원
자료실
각 과목의 자료 모음
정오표
교재 내용의 오타 또는 수정사항 알림
전기기기 39강 유도전동기 등가회로
작성자 : 박진형      작성일 : 2024-03-21 19:19:58      No : 5243

전기기기 39강 유도전동기 이론 등가회로 부분에서 2차측을 1차측으로 환산했을 때 코일 기전력이 sE2가 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정지시 권수비2:1에 대하여 1차측 코일 기전력이 100이고 2차측 코일기전력이 50일때 슬립s=0.1로 운전 시 2차측 코일 기전력은 5가되는데 2차측을 1차측으로 환산 시 2차측 기전력5가 아니라 1차측 기전력 100에 맞춰서 환산 하지 않는 이유는 뭔가요?

Comments 본문에 대한 댓글을 남기는 공간입니다.
  • 운영교수 2024-03-22 09:45:4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유도기의 경우 1차측 기전력 E₁과 2차측 기전력 E₂는 정지 시 슬립이 1이므로 E₁ = E₂는 서로 같습니다.

    이때, 운전 시 2차측 기전력은 E₂'은 2E₂로 이때 E₂는 정지 시 2차측 기전력으로 1차측 기전력과 서로 동일하게 됩니다.
  • 박진형 2024-03-22 14:55:00 그럼 운전시에는 고정자에 유기되는 전압도 s배로 감소하나요?
상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