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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20,21페이지
작성자 : 오징어      작성일 : 2021-01-23 08:33:10      No : 118839

교재명 2021 전기기기 페이지 19
번호/내용 . 강사명

1. 19쪽 분권발전기 특징 4번에서 운전중서서히 단락 즉 임피던스=0이니까 큰 전류가 흐르게된다고 하셨는데, 지금이렇게 전류가 잠깐 크게 흐르게 된게 단락(저항이없게됨)돼서, Ia가 계자전류If와 부하전류I로 나눠질때, If로 가는게 더 작아지고 I로 가는게 더 많아진다는 소리이죠?


2. 위에 이어서 특징5번 설명중에 리액턴스전압이 eL=N*d파이/dt  라고 하셨는데 13페이지 상단에 있는 (3)리액턴스전압 에 쓰여진 공식이랑은 뭐가 다른건가요..? 그냥 둘다 똑같은 리액턴스전압을 구하는 식인데 다른 형태일뿐인건가요?


3. 20페이지에 6)가동~ 에서 두번째줄에 유도기전력을 증가시킨다에서 유도기전력이 유기기전력E 말하는거 맞나요?? 같은말인가요?


4. 첨부파일 사진에서 21페이지 7)차동 회로랑 6)가동 회로 두개 그리시고 비교했는데 전류방향이 반대라하셨거든요. 그런데 첨부파일에 빨간색으로 그려놓은것처럼 옮겨도 똑같은 회로니까 결국은 가동 차동 회로 똑같은거아니에요?? 차동은 복권계자전류와 직권계자전류의 방향이 위아래로 다르다 하셨는데 결국 펼치면 똑같은 회로인거잖아요... 그리기 나름인거 아닌가요 잘 이해가 안갑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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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교수 2021-01-25 10:02:5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 단락되어 저항이 0에 가까워지면 전류가 매우 커지게 되고
    이에 따라서 전압강하도 매우 커지게 됩니다. 전압강하가 커지면 단자전압이 작아지기 때문에
    다시 단자전압에 걸리는 전압이 감소하기에 옴의법칙에 의해 전류또한 감소하게 됩니다.

    2.
    p13 은 전기자 권선에 존재하는 자체 인덕턴스에 의해 발생되는 전압이며
    p19 5번은 계자에의한 유기기전력입니다.

    3. 네, 동일한 의미입니다.

    4. 쉬운 이해를 위해 강의에서와 같이 그림을 그렸으며,
    실제로는 두 코일의 극성(방향)이 반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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