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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클로저 섹셔널라이저 후비보호
작성자 : 김광진1234123      작성일 : 2020-04-02 17:36:16      No : 105168

교재명 2020 전기기사 산업기사 실기 페이지 211
번호/내용 2번 S/E 강사명

S/E 가 후비보호 장치로 설명이 돼있는데 최종인 원장님이 S/E가 주보호고 R/C가 후비보호라고 설명하셨는데 어떤게 맞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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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운영교수 2020-04-03 10:34:05 안녕하세요 김광진님

    후비보호라고 하는 것은 주보호가 되지 않을 경우(주보호가 차단 실패하였을 경우)
    이것을 백업함과 동시에 사고 파급의 확대를 방지하는 개념입니다.

    그리고 부하측 사고 시 부하와 가장 가까운 기기가 가장 먼저 동작을 하며,
    동작 실패시 그 다음에 존재하는 보호기기가 동작을 하게 됩니다.

    S/E (섹셔널라이저)는 선로의 부하전류 개폐는 가능하나,
    ASS(자동고장 구분개폐기)와는 다르게 고장전류 검출능력이 없습니다.
    따라서 후비보호기구 차단기와 R/C (리클로저)와의 상호협력하에 고장전류로부터 선로를 구분합니다.

    즉, 섹셔널라이저가 주보호, 리클로저가 후비보호입니다.
    교재의 내용도 섹셔널라이저의 후비보호 장치인 리클로저와 조합하여 사용한다고 되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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