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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선로의 유도성 리액턴스를 무시하지 않을 경우 풀이 방법 궁금합니다.
2)송전단 = 수전단 전압+ 전압강하 공식 과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 리액턴스를 무시하지 않는다면,
I(Rcos세타 + Xsin세타)를 통해 전압강하를 구해주셔야 합니다.
문제에서 현재 X값이 주어져 있지않으므로 해당 조건으로는 문제를 풀 수 없습니다.
만약 문제에서 X값이 주어진다면 I(Rcos세타 + Xsin세타)에 대입하셔서 구하시면 됩니다.
2. 해당 문제에서 선로의 유도성리액턴스를 무시하였고, 용량성 리액턴스가 존재하며, 부하는 유도성부하입니다..
따라서 해당 공식이 유효하지 않으며 교재와 같이 풀이해주시기 바랍니다.
부하전류가 15[A] 흐른다고 하였습니다.
주어진 그림은 저항 3옴, 리액턴스 4옴, 부하가 직렬로 연결되어 있으므로 전류 15[A]는 어느 부분에서든 일정합니다.
그러므로 15*3 = 45 는 저항에 걸리는 전압의 크기이며,
저항은 전압, 전류가 위상차가 없기 때문에 각도는 0이 됩니다.
리액턴스에 걸리는 전압도 마찬가지고 15*4=60이 되나,
리액턴스는 전압, 전류가느이 위상차가 존재하며 그 위상차가 90이기 때문에 답안의 식과 같이 되는 것입니다.
-전압강하 유도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