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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재명 | 전기기사 필기 합격 패키지 | 페이지 | 7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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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내용 | 동기전동기 병렬운전 유효전력 분담 | 강사명 | 이재현 |
동기 전동기 병렬운전에서 유효전력 분담을 위해 원동기 속도를 조정하면
위상차가 발생하고, 위상이 빠른쪽에서 늦은 쪽으로 전력을 주는 개념 맞죠?
그런데 위상차만 있고 주파수가 일정하다면
결국 전위차가 역전돼서 어느 순간에 전력 수수 방향이 바뀔 것 같은데
그럼 전체적인 유효 전력 분담 효과가 사라지는거 아닌가요?
아래 그림 보면
1구간에서는 E1에서 E2로 전력 주면
2구간에서는 E2가 E1으로 전력 주게 되는 것 같은데
그럼 1구간에서 E1의 유효전력 올려놨더니
2구간에서 다시 유효전력을 뺏기는 느낌입니다 ㅠㅠ
설명 부탁드립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