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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중모선 점검시
작성자 : 스타88      작성일 : 2024-08-22 17:51:16      No : 170470

교재명 전기기사 실기 기출문제집 USB(64) - OTG 페이지 49
번호/내용 2002년 1회 4번 강사명 이재현

2024년 구매한 23개년 입니다.


1회 4번문제에는 (1) ~ (5)번의 문제가 있읍니다.

1) 문제 (5)에서 2중 모선의 장점은 "모선 점검 시에도 부하의 운전을 무정전 상태로 할 수 있어 전원공급의 신뢰도가 높다" 라고 답이 되어 있는데요, 여기서

     "부하의 운전을 " 은 빼고 써도 정답이 될까요?


2) 문제 (1)에서 B모선 점검을 위해 절체할 때 우선 A와 B모선을 등전위로 만들어 주는데요, 냉정히 말해서 등전위로 만들어 주는 이때는

    정전상태가 되는 거 맞나요? 물론 길지는 않겠지만 등전위니까 부하쪽은 정전상태일거 같은데요.

    이게 정전이 맞다면 (5)에서 2중 모선의 장점은 "모선 점검 시에도 부하의 운전을 무정전 상태로 할 수 있어...." 라고 무정전 상태라는

    말을 쓸 수 있는 건가요?

    짧아도 정전상태가 맞다면 (5)번 답은 "모선 점검시에도 전원 공급의 신뢰도가 높다" 정도로 써도 될까요?


1) 번과 2)번 질문에 대해 순서대로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기다리겠읍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본문에 대한 댓글을 남기는 공간입니다.
  • 운영교수 2024-08-23 09:22:0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
    해당 내용을 제외하여도 가능할 것이라 판단되오나
    실기시험의 경우 채점결과가 공개되지 않으므로 가능한 답안 작성 시 교재와 같이 작성해 주시길 바랍니다.

    2.
    모선을 전환하는 과정에 있어 등전위를 먼저 시킨 뒤 다른 점검하지 않는 모선으로 공급하게 됩니다.
    이때, 발생하는 정전은 기존에 2중 모선이 아닌 하나의 모선일 경우 점검 시에 부하의 전원공급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2중 모선의 장점 중 다른 정상 모선에 의하여 무정전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표현한 것입니다.

    따라서, 교재와 같이 작성해 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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