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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재명 | 페이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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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내용 | 강사명 |
1)저번에 질문하였는데 변압기가 2대있습니다. 1차측은 모두 같은방향으로 감겨져 있지만 2차측은 서로 반대측을 감겨졌습니다. 그런데 이때 만약 2차측에 동일한 저항의 부하가 연결 되어 있습니다. 이때 발생하는 기전력은 2차측에 흐르는 전류에 의해 발생하는 자속이 보태줄수 있고 상쇄시킬수 있지 않습니까? 이것때문에 유기되는 기전력의 크기가 달라지나요? 아니면 위상차만 생기고 크기는 같나요? 입력은 교류 60 hz 220V 기준으로 설명 부탁드립니다.
2) 변압기 한대가 있습니다. 먼저 1차측에 의하여 발생된 자속이 2차측 코일에 쇄교하면서 유도기전력이 생기는 거잖아요? 거기에 예를들어 부하가 달린다면 2차측권선에 역시 전류가 흐르게되는것이고 이 발생되는 전류에 의하여 1차측에 권선의 전압 즉 입력전압측도 페러데이 렌츠의 법칙으로 인하여 자속의 방향에 ㅇ따라 감소하거나 증가하나요? 아니면 2차측에서 발생한 자속에 의한 1차측에 전압의 변화는 없나요?
3) 강의에서 배운 변압기 부분에서의 공식은 상호인덕턴스에 의한 유도기전력값을 고려한 값인가요?
2) 변압기 한대가 있습니다. 먼저 1차측에 의하여 발생된 자속이 2차측 코일에 쇄교하면서 유도기전력이 생기는 거잖아요? 거기에 예를들어 부하가 달린다면 2차측권선에 역시 전류가 흐르게되는것이고 이 발생되는 전류에 의하여 1차측에 권선의 전압 즉 입력전압측도 페러데이 렌츠의 법칙으로 인하여 자속의 방향에 ㅇ따라 감소하거나 증가하나요? 아니면 2차측에서 발생한 자속에 의한 1차측에 전압의 변화는 없나요?
3) 강의에서 배운 변압기 부분에서의 공식은 상호인덕턴스에 의한 유도기전력값을 고려한 값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