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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재명 | 페이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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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내용 | 강사명 |
이 문제 (2)번 인데요. 해설에서는 전류 따로 구한 다음에 그 이후에 3배를 곱하는 방식으로 풀이를 하던데
그냥 처음부터
160
In= -------------------×3 = 116.23[A]
√3×3.3××0.85×0.85
이런식으로 계산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강의 뿐만 아니라 시중 교재들도 전부 나눠서 계산하기 때문에
채점상에 불이익이 있어서 그런건지 궁금하기도 해서요.
그리고 추가로 효율과 역률이 모두 동일하게 0.85 인데 이런 경우 그냥 제곱해도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채점할때 계산 과정만 보는건지 아니면 격식을 갖춘 부분을 보는건지 정확한 규정을 모르기 때문에 혹시나 시험볼때 이런식으로 기재하면 문제가 안되는지 이 부분도 궁금합니다.
또 어떤 문제들은 가령 정상적으로 풀면 예를 들어서
15×20 + 15×25 + 15×30 + 15×35 + 15×40 + 15×45
------------------------------------------------ = 32.5 이렇게 구해야 한다고 하면
15+15+15+15+15+15
이 문제의 경우
15 (20 + 25 + 30 + 35 + 40 + 45)
----------------------------= 32.5 와
15 × 6
5×5
20 + ----- = 32.5 이런식으로 풀어도 모두 동일하게 답이 나오는데요.
2
일단 분배 법칙으로 푸는 경우 경우는 문제 안되죠? 근데 3번째 경우 처럼 풀면 아무래도 문제가 되겠죠?
그냥 처음부터
160
In= -------------------×3 = 116.23[A]
√3×3.3××0.85×0.85
이런식으로 계산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강의 뿐만 아니라 시중 교재들도 전부 나눠서 계산하기 때문에
채점상에 불이익이 있어서 그런건지 궁금하기도 해서요.
그리고 추가로 효율과 역률이 모두 동일하게 0.85 인데 이런 경우 그냥 제곱해도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채점할때 계산 과정만 보는건지 아니면 격식을 갖춘 부분을 보는건지 정확한 규정을 모르기 때문에 혹시나 시험볼때 이런식으로 기재하면 문제가 안되는지 이 부분도 궁금합니다.
또 어떤 문제들은 가령 정상적으로 풀면 예를 들어서
15×20 + 15×25 + 15×30 + 15×35 + 15×40 + 15×45
------------------------------------------------ = 32.5 이렇게 구해야 한다고 하면
15+15+15+15+15+15
이 문제의 경우
15 (20 + 25 + 30 + 35 + 40 + 45)
----------------------------= 32.5 와
15 × 6
5×5
20 + ----- = 32.5 이런식으로 풀어도 모두 동일하게 답이 나오는데요.
2
일단 분배 법칙으로 푸는 경우 경우는 문제 안되죠? 근데 3번째 경우 처럼 풀면 아무래도 문제가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