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후기

(27세/남) 전기기사 필기 합격!!
작성자 : 고경욱      작성일 : 2016-03-06 21:23:12      No : 1790
최종인 원장님 감사합니다.
가채점으로 평균 75 (85 75 75 70 70) 맞았네요.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ㅠㅠ

3개월동안 강의 해 주신거 꼼꼼히 듣고, 복습하면서
책을 던져버리고 싶은 순간도 많았는데 그 인고의 시간들이 이제야 결실을 맺는것 같습니다.
저는 전자공학을 전공해서 회로쪽은 자신이 있었기 때문에 생소한 전기기기와 전력공학을 먼저 들었습니다. 하지만 3상에 대해 접해본 적이 없어서, 이해하는데 꽤나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왜 회로이론과 전기자기학부터 공부하라고 하셨는지 이해가 되었습니다.

 - 첫 1달 반 동안에는 4과목 모두 유기적으로 묶여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전반적인 틀을 잡기 위해 이론만 들었습니다. 그래서 설비 기술기준과목과, 문제를 제외하고 모든 강의를 완강 하였습니다.
 - 그 다음 한 달간은 필기본과 교재 문제를 바탕으로 복습을 다시 하였습니다. 이론만 쭉 듣다보니 모두 들은 후 초창기 부분은 잊어버린 경우가 많아서 지나간 시간동안 무엇을 했는지에 대해 좌절을 많이 했습니다. 그때 그때 복습 범위를 누적시켜 나갈 껄이라는 후회를 많이 했었습니다. 그래서 혼자서 정리를 하는 시간동안 강의를 들은 부분의 문제를 하나하나 다시 풀어보고, 공식을 유도해가면서 모르던 부분은 다시 강의를 들으면서 이해하려고 하였습니다. 이때 유도를 한 것들이 시험에 많은 도움을 주었던 것 같습니다.
 - 시험 2주가 남았을 때는 필기 노트 5권을 1권으로 요약해보았고, 나머지 1주 동안에 그 노트로 복습하였습니다. 그리고 과년도 2년치 + 전기설비 기술기준을 풀었습니다.
 - 전기 설비기준을 들으면서 중요한 요점부분을 강조해주시고, 전체적으로 표로 정리해 주셔서 암기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1~2주로 잡았었는데 암기에 자신이 없으신 분들은 더 시간을 두시고 공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과년도를 많이 풀지는 못했지만, 점점 전년도 시험만 풀어서는 시험문제를 못본다는 말을 되새기면서 개념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였고,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실기도 남았는데 열심히 해서 꼭 합격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본문에 대한 댓글을 남기는 공간입니다.
  • 양영철 2016-03-07 10:09:24 교재 문의드려요. yangl@daum.net
상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