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r분의 e 제곱은 4r분의 e 제곱인데 그 이후부터 모르겠습니다
2024-11-21 08:36:54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먼저, 최대전력을 전달하는 경우 소비전력은 Pmax = V² / 4R입니다.
또한, 부하저항이 전원내부저항의 3배가 되었을 때의 소비전력은 P = 3V² / 16R입니다.
문제에서 P가 Pmax의 몇 배냐고 물어봤으므로 (3V² / 16R) / (V² / 4R) = (3 / 16) / (1 /4) =3/4이 됩니다.
2024-11-21 10:59:48
소비전력이랑 최대전력이 같나요? 소비전력 V² / 4R,최대전력 V² / 4R
2024-11-25 11:13:33
최대전력과 소비전력이 용어적으로 같은 것은 아닙니다.
다만, 최대전력전달 조건에 한해서 그렇게 부르는 것이며,
처음에 구하는 공식도 I²R에서 유래합니다.
회로에 직류전원 E, 내부저항 r, 부하저항 RL이 있다고 했을 때
최대전력전달조건은 r = RL 이며,
따라서 Pmax = I²RL = (E / r+RL)² × RL = (E / 2RL)²×RL = E² / 4R 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