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13

작성일: 2025-07-01 20:19:40

2번문제에서 엔진 출력은 발전기 입력이라고 했는데 그러면 1번 에서 0.92로 나눠야되는거아닌가요? 왜 발전기 출력에서 0.92를 나누난요


COMMENTS

2025-07-02 11:17:2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효율 = 출력/입력

2.출력 = 입력 * 효율

3.입력 = 출력/효율


(1)번문항

발전기용량은 발전기의 출력이면서 부하의 입력(피상전력)입니다.

따라서, 부하 유효전력/역률로 구할 수 있습니다.



(2)번문항

엔진출력은 발전기입력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발전기 입력은 발전기 출력을 발전기효율로 나누면 됩니다.




2025-07-07 13:34:25

여기 그림 보시면 엔진출력은 pa나누기 효율인데 그러면 pa가 1번의 정답이니까 1번에서 0.92로 나누는거아닌가요? 강의에서는 부하의 입력(유효)을 0.92로 나눴습니다